CONTENTS
- 1.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사연은
- -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혐의는
- 2.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료법 위반 처벌 수위는
- 3.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은
- -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은 이 사건으로 얻은 이득이 없음을 강조
- -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은 의료법을 위반할 고의가 없었음을 강조
- 4.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 결과는
1.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사연은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은 허위 진단서를 발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며 조력을 요청해주셨습니다.
의뢰인은 성남에서 병원을 운영했었다는데요, 최근 개인적인 사유로 폐업한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병원 운영 당시 의뢰인이 발급한 진단서가 허위라는 제보를 받고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이었는데요,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은 허위 진단서 작성 혐의 일체를 부인한다며 조력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혐의는
성남의료전문변호사는 허위 진단서 발급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한 환자의 보험 회사에서 의뢰인이 환자가 입원하지도 않았는데 허위 진단서를 발급해줬다고 의뢰인을 고소했다고 합니다.
이에 의뢰인은 의료법 위반의 혐의로 이 사건 처벌 위기에 놓이게 된 것이었습니다.
2.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료법 위반 처벌 수위는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이 위반한 의료법은 의료인은 진료기록부 등에 환자의 증상, 진단 및 치료 내용등을 상세히 기록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록하는 의료인 등은 거짓으로 작성하거나 고의로 사실과 다르게 추가 기재 또는 수정을 해서는 안됩니다.
허위 진단서 발급으로 의료법을 위반한 경우 형사 처벌과 행정 처분이 내려지는데요,
3년 이하의 징역, 7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1년 범위 내에서 의사 면허 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형법 제233조(🔗허위진단서등의 작성)
▶의료법 제66조(자격정지 등)
3. 제17조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진단서ㆍ검안서 또는 증명서를 거짓으로 작성하여 내주거나 제22조제1항에 따른 진료기록부등을 거짓으로 작성하거나 고의로 사실과 다르게 추가기재ㆍ수정한 때
3.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은
성남의료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의 혐의를 부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사건 조력에 나섰습니다.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은 이 사건으로 얻은 이득이 없음을 강조
성남의료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이 사건 범행으로 얻은 이익이 전혀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만일 의뢰인이 허위로 진단서를 발급해줬다면 의뢰인이 얻은 경제적 이익이 있어야 할텐데 그러한 이익을 취한 바가 없습니다.
의뢰인은 성실히 의료기록을 남겼을 뿐 환자가 의뢰인의 말을 무시하고 밤마다 병원을 무단이탈했을 뿐입니다.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은 의료법을 위반할 고의가 없었음을 강조
성남의료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의료법을 위반할 고의가 전혀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의뢰인은 의료법상 규정된 진료 기록 의무를 성실히 이행했습니다.
의뢰인은 환자들의 처방, 치료에 관여할 뿐 입원한 환자들을 야간에 관리한 것은 간호사입니다.
성남의료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환자들이 이탈하는 것까지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4. 성남의료전문변호사, 의뢰인 사건 조력 결과는
성남의료전문변호사가 의뢰인 사건에 조력한 결과 경찰은 의뢰인에게 혐의없음 불송치 결정을 내렸습니다.
의뢰인은 의료법을 위반해 형사 처벌은 물론 의사 면허까지 정지될 수 있는 위기였습니다.
하지만 성남의료전문변호사가 혐의를 부인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 조력에 나섰기에 불송치로 사건을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사건 의뢰인과 같이 의료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면 빠르게 대응해야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억울한 혐의라고 하더라도 대응하지 않으면 보험사기 혐의까지 연루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전문변호사 추천을 받아 조력을 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