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로펌과 알아보는 진료기록부 보존의무 위반했을 경우

광주로펌과 알아보는 진료기록부 보존의무 위반했을 경우

진료기록부 보존의무 위반했을 경우 의료인이나 의료기관 개설자는 진료기록부 등(전자의무기록 포함)을 보건복지부령(시행규칙 제15조)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보존하여야 합니다. 만일 진료기록부 등이 추가기재·수정된 경우에는 추가기재·수정 전후의 원본을 모두 보존하여야 합니다. 또한, 전자의무기록에 추가기재·수정을 한 경우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접속기록을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광주로펌이 말하길,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 면허자격정지 1개월의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주로펌과 알아보는 진료기록부 등 보전기간 환자 명부 : 5년 진료기록부 : 10년 처방전 : 2년 수술기록 : 10년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기록 : 5년 방사선 사진(영상물 포함) 및 그 소견서 : 5년 간호기록부 : 5년 조산기록부: 5년 진단서 등의 부본(진단서ㆍ사망진단서 및 시체검안서 등을 따로 구분하여 보존할 것) : 3년 다만, 계속적인 진료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1회에 한정하여 각기 정해진 보존기간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하여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을 광주로펌에서 알려드립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의료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의료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